글번호
119081
작성일
2024.01.04
수정일
2024.01.04
작성자
김은진
조회수
141

전국 대학 최초 자체 SW프로그래밍 인증시스템(i-PAC ) 도입

실시간 평가 및 피드백 기반의 프로그래밍 능력 인증 시스템 구축

문제해결 및 프로그래밍 SW 전문인력 수준 4단계 구분 인증

‘i-PAC(Inha Programming Ability Certification) 인증 콘테스트 시상식’에서 S등급과 A등급을 달성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.

▲‘i-PAC(Inha Programming Ability Certification) 인증 콘테스트 시상식’에서 S등급과 A등급을 달성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.



본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전국 대학 최초로 대학 자체 SW프로그래밍 인증 시스템인 i-PAC(inha Programming Ability Certification)을 도입하고 컴퓨터공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인증 콘테스트를 진행했다.


i-PAC은 본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진(책임 심정섭 교수)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며, 문제의 난이도는 국내 유수 SW기업의 입사 시험에 실시되는 코딩테스트 수준에 준한다. 자료구조·알고리즘 설계기법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능력을 객관적인 지표로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어 프로그래밍 능력이 탁월한 SW․AI 전공자를 배출할 수 있다.

i-PAC 인증 단계는 총 4단계(S·A·B·C)로 구분된다.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800점 이상은 S등급, 600점 이상은 A등급, 400점 이상은 B등급, 200점 이상은 C등급을 부여받게 된다.

이번 i-PAC 인증 콘테스트를 통해 S, A등급을 인증받은 학생은 총 17명으로 고득점자 14명에게는 시상식을 통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됐다.

권장우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“i-PAC 인증 콘테스트를 시행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대학 학생들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래밍 인증 시스템을 만든 SW 전공 교수님들의 열정과 노력의 성과”라며 “우수한 SW 역량을 보유한 학생들을 발굴해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”고 말했다.

관련기사 보기 : [전자신문] [기호일보] [교수신문]
첨부파일
첨부파일이(가) 없습니다.
다음글
챗GPT 활용 학습 노하우 콘텐츠 공모전 성료
김은진 2024.01.04 14:54
이전글
권장우 교수, ITS학회 수석부회장 선출
김은진 2024.01.04 14:52